모기지, 재무설계사 등 밴쿠버 한인 금융 전문가님들은 언제든지 [밴집 금융 전문가 컬럼]에 정보 공유를 환영합니다.
전문가 컬럼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권한을 드릴테니 이메일 연락 부탁드립니다 ([email protected]).
세금

캐나다 재택근무 세금 팁 "직원(Employee)도 세금공제 되나요?"

실버
12-27
56

 


© StartupStockPhotos, 사진출처 Pixabay

 

 

캐나다 재택근무 세금 팁 "직원(Employee)도 세금공제 되나요?"

 

 

고객 : 제가 펜데믹 터지고 작년부터 지금까지 계속 집에서 근무하다가 최근에 회사 오피스에서 일하고있는데, 그동안 집에서 사용한 전기료나 이런것도 혹시 공제 되나요? 저는 status가 자영업자(Self-employee)이 아니라 직원(Employee)입니다

켈리: 짧은 답변을 드리면 직원의 캐나다 재택근무 비용도 공제가 됩니다. (*임시 고정 요금방식으로 최대 $500까지 청구 가능)

참고로 이 비용은 고용주가 비용을 상환할 수 없는 경우 직원이 공제 혜택 신청을 따로 할 수있는 부분이기때문에, 고용주가 이미 전기료나 여러가지 사무용품 등에 대해 따로 본인에게 지불을 했고 돈을 지급 받은 분들은 CRA에 중복으로 공제를 할 수 없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재택근무를 해야했고, 지금도 재택근무를 하고 계신 분들이 많구요. 그렇기때문에 작업 공간에서 이용된 부분에 대해 공제 신고가 가능합니다. 세금 신고는 내년이지만, 곧 연휴인만큼 올해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셨다면, 한 번 계산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캐나다 국세청(CRA)에서 인정하는 작업공간은 [ 시간의 50%이상 주로 작업하는 공간 ] 입니다. 공제 가능한 비용은 [사무용품, 장거리 전화비용, 난방비, 홈 오피스 관련 이용료(렌트 or 모기지)의 일부] 입니다. 그렇지만 가구나 컴퓨터 장비는 공제대상이 아니랍니다.

주의사항 : 세금 공제 이후 혹시나 감사(audit)가 들어오면 반드시 종이로 기록해야하기 때문에 모든 비용에 대한 증거(영수증)가 있어야 합니다.

 

아래 CRA 내용 참조 - Employment Expenses 2021

캐나다 세금공제 - 직원 편

Employment Expenses 2021 - Canada.ca

 

 

Kelley Jeong 캐나다 재무설계사

 

[원문] https://blog.naver.com/kelleyjeong/222937608958

[사례분석 - 캐나다 고객사례] 포스팅은 저의 캐나다 고객분들의 고민 사례 & 문의 분석을 올리는 포스팅 모음집입니다.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되 내용을 오해하고, 본인의 잘못된 판단으로 혼자서 투자, 보험, 계좌, 채무 등 을 오픈하고, 받는 불이익에 대해 제가 책임져드리지 않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위 연락처로 문의를 주세요. 이 포스팅에는 댓글 및 공감을 달 수 없으며, 블로그 댓글을 통해 고객 상담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오는 모든 글과 사진들은 무단도용 금지이며, 개인 용도(공부 목적)으로 개인 용도로 캡쳐해가는 것은 허용됩니다. 그러나 동의 없이 복사 후 개인 블로그에 재업로드하시면, 법적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외.

[밴집 페이스북 커뮤니티 놀러가기]  https://www.facebook.com/groups/vanjip/
 

태그 :
#직원세금공제
#EmployeeDeduction
댓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