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지, 재무설계사 등 밴쿠버 한인 금융 전문가님들은 언제든지 [밴집 금융 전문가 컬럼]에 정보 공유를 환영합니다.
전문가 컬럼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권한을 드릴테니 이메일 연락 부탁드립니다 ([email protected]).
재무설계

캐나다 국민연금 고객사례,CPP를 일찍받으면 불이익이 있나요?

실버
12-28
68

 

 

CPP(Canada Pension Plan)를 일찍받으면 불이익이 있나요?

 

간혹 들어오는 고객 질문입니다.

 

(손님) : 제가 곧 나이가 나이인지라, 곧 연금을 받기 시작할 것 같은데, 혹시 CPP 일찍받으면 불이익이 있을수있나요?

(켈리) : 답변부터 얘기드리면, 불이익이 발생합니다. 대신 일정 기간 이후에 찾으면 이익이 생깁니다. 신체적으로 문제가 없고 건강하고, 경제적으로 문제가 없을때는 CPP를 많이 받기위해서는, 연기해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CPP 캐나다 국민연금 지급액 신청을 연기해야하는 이유
60세~신청시기65세~

매년 7.2%씩 감면액 지급

(매달 0.6%감면 x12개월)

최고 36%감면액 지급

지급내용

매년 8.4%씩 인상액 지급

(매달 0.7%인상x 12개월)

최고 42% 인상액 지급

참고로 CPP는 본인이 일한 만큼, 정부에 CPP기여금을 납부한 만큼 이후 정해진 기간 사이에 돌려받는 연금이므로, CPP를 받는 금액은 본인이 일을 하면서 기부했던 기부금(Contribution)과 수입(Income)에 달려있습니다.

그러므로 캐나다에서 일을 한 적도 없거나, 현금소득(Cash job) 및 자영업(Self Employee)으로 수입을 유지하시면서, 세금 신고 및 CPP기여를 단, 한 번도 하지 않으셨다면, 이후에 CPP를 당연히 받을 수 없습니다.

 

 

 

Kelley Jeong 캐나다 재무설계사

 

[원문] https://blog.naver.com/kelleyjeong/222929870606

[사례분석 - 캐나다 고객사례] 포스팅은 저의 캐나다 고객분들의 고민 사례 & 문의 분석을 올리는 포스팅 모음집입니다.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되 내용을 오해하고, 본인의 잘못된 판단으로 혼자서 투자, 보험, 계좌, 채무 등 을 오픈하고, 받는 불이익에 대해 제가 책임져드리지 않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위 연락처로 문의를 주세요. 이 포스팅에는 댓글 및 공감을 달 수 없으며, 블로그 댓글을 통해 고객 상담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오는 모든 글과 사진들은 무단도용 금지이며, 개인 용도(공부 목적)으로 개인 용도로 캡쳐해가는 것은 허용됩니다. 그러나 동의 없이 복사 후 개인 블로그에 재업로드하시면, 법적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외.

[밴집 페이스북 커뮤니티 놀러가기]  https://www.facebook.com/groups/vanjip/

태그 :
#캐나다국민연금
#캐나다CPP
댓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