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터, 모기지 등 밴쿠버 한인 부동산 전문가님들은 언제든지 [밴집 부동산 전문가 컬럼]에 정보 공유를 환영합니다.
전문가 컬럼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권한을 드릴테니 이메일 연락 부탁드립니다 ([email protected]).
부동산

밴쿠버 부동산 찐부자들의 특징

실버
01-12
387

리얼터 일하면서 힘든일도 있고, 좋은일도 있는데요.

그 좋은일들 중 하나는 자의든 타의든 부자를 많이 만날 수 있어서에요.

가짜부자(돈 많이 버시는 거지) 말고 진짜부자요. 그 분들로부터 부자 마인드셋도 많이 배우게 되거든요.

 

일론머스크, 빌게이츠, 워렌버핏처럼 조만장자는 아니더라도 밴쿠버 동네 슈퍼마켓에도 켈리최 회장이나 김범수 회장처럼 찐부자이신분을 가끔 만나기도해요. 대부분 그 분들 명차가 있거나 명품을 걸치고 있지 않으셔서 겉으로는 정말 티가 안납니다. 그래서 단번에 알아보기엔 정말 힘들어요.

 

그 분들과 인터뷰하면서 느낀 공통점 3가지 말씀드릴게요.

 

1. 자아 인식

본인이 무엇을 원하는지 명확함, 어떤 색을 좋아하고, 어떤 음식을 좋아하고, 어떤 취미가 있고, 본인 건강과 시간에 대한 인식이 남달아요. 그래서 정신적으로 항상 현존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2. 경청과 공감력

대부분의 대화 중 마무리는 질문으로 끝나요. 대화 상대에 대한 찐호기심에서 나오는 Open-Ended 질문들이라 상대방이 계속 이야기할수 있도록 공간과 여유를 줍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공감하는 반응을 보이시고요.

 

3. 타인 의식 0%

남이 무엇을 하든 정말 관심이 0%인것 같아요. 그렇다보니 자존감도 높고, 무엇을 하시던 몰입도가 남다릅니다.

 

어쩌면 너무나 상투적으로 들리실 수도 있고, 그들만의 리그라고 생각되실 수 있는데요. 

결국엔 우리와 같은 휴먼이에요. 우리도 그들처럼 될 수 있다는 뜻이죠.

그래서 물어보았습니다.. 어떻게 저 세가지 스킬을 배양할 수 있는지요..

 

  • 자아 인식 단련 – 명상, 본인만의 공간, 고요한 환경 확보, 하루에 최소 5-10분은 꼭 나만의 시간을 가지세요.

 

  • 경청과 공감력 – 글쓰기, 커뮤니케이션의 근본은 경청과 공감력이에요. 공감력을 단련하기 위해서는 매일 자아 성찰을 하고 기록을 해야합니다.

 

  • 타인 의식 제거 – 소셜 미디어 앱 삭제, 매번 필요할때만 다운 받으시고, 사용 후 앱은 바로  삭제하세요. 그럼 1, 2 번을 수행하실만한 충분한 시간이 나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밴쿠버 대저택

오픈 카카오 : https://open.kakao.com/o/sMxMkTWe

태그 :
#밴쿠버대저택
댓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