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으로
모기지

캐나다 은행, 3월 금리 동결 및 경제 동향 발표

2
Kevin Kim
2024.03.09
추천 0
조회수 200
댓글 0

 

안녕하세요, 모기지 브로커 Kevin Kim입니다.

 

2024년 3월 6일 캐나다 은행이 Prime Rate을 유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준 금리는 7.20%로 동일하게 유지되며 변동 금리 (Variable) 모기지를 가진 분들의 Monthly payment는 유지 됩니다.

 

금리 발표와 주요 내용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3월 발표의 핵심은 글로벌 경제 성장 둔화 인식과 미국 + 유럽의 인플레이션 완화입니다. 금리 하락의 기대감으로 주식 시장 및 기타 자산 시장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전 세계의 석유 가격은 다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2023년 4분기에 예상보다 더 높은 경제 성장이 이뤄졌습니다. 소비자 지출이 1% 증가하고 수출도 크게 증가하여 글로벌 경제 성장 둔화와는 반대로 점진적인 경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고용 증가는 인구 증가보다 느리며 (slower) 기업들이 채감하는 임금 부담 (wage pressure)가 완화되고 있다는 징후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번 데이터는 경제에 적당한 + 충분한 공급이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캐나다의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1월에 2.9%로 낮아졌습니다. 그러나 임대료와 주택 비용은 여전히 높고 전반적인 Living cost 증가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은행들은 2024년 상반기에 인플레이션이 3%에 가까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을 때, Bank of Canada는 모두의 예상처럼 3월 금리를 유지하기로 결정했고 앞으로 2% 인플레이션을 목표로 계속해서 보수적인 스텐스를 취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앞으로 인플레이션에 대한 전망은 긍정적이지만 수요와 공급의 균형과 임금 증가 및 기업들의 성장을 주시하며 시장의 안정성을 회복하고 자연스러운 성장을 만들기 위한 기초를 다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캐나다 은행 발표는 2024년 4월 10일입니다.

 

감사합니다.

 

Kevin Kim

Mortgage Broker - Arise Mortgage

778-929-0649

[email protected]

 

Facebook: https://www.facebook.com/kevin.kim.mortgage/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kevin.kim.mortgage/

Kakaotalk Channel: https://pf.kakao.com/_xhxjRxfG

댓글

부동산 컬럼

리얼터, 모기지 등 밴쿠버 한인 부동산 전문가님들은 언제든지 [밴집 부동산 전문가 컬럼]에 정보 공유를 환영합니다.

전문가 컬럼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권한을 드릴테니 이메일 연락 부탁드립니다 ([email protected]).
전체 부동산 모기지 금융
작성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