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으로
모기지

모기지 은행? 랜더?, 나에게 맞는 모기지 랜더란?

2
Kevin Kim
2024.04.27
추천 0
조회수 157
댓글 0

안녕하세요, 모기지 브로커 Kevin입니다. 오늘은 캐나다에서 모기지를 받을 수 있는 은행 및 랜더들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ㅤ

캐나다에서 집을 구매하며 모기지를 받을 수 있는 Mortgage Lender는 크게 A, B, 그리고 Private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든 랜더들은 각자의 비지니스 플랜에 따라서 타겟하는 시장이 다르고 손님들의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모기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ㅤ

일반적으로 A 랜더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Bank, Credit Union, 그리고 Monoline lender입니다.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Canada Big 5 banks (TD, Scotia, BMO, RBC, CIBC)와 한국인에게 친숙한 Shinhan bank, KEB Hana bank, 그리고 Sharon’s credit union (한인 신협)도 A 랜더이며 First National, MCAP, RFA, CMLS 등의 모기지 랜더들도 모두 A 랜더입니다.

 ㅤ

대부분의 A 랜더는 가장 이자가 저렴한 Insured mortgage (다운페이 20% 미만) 상품과 상대적으로 증명하기 쉬운 인컴, 다운페이, 좋은 크레딧을 바탕으로 받을 수 있는 conventional mortgage를 제공합니다. A 랜더의 장점은 낮은 이자율과 여러 가지 추가적인 프로모션으로 최상의 모기지 조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은 low risk = low return의 논리로 낮은 이자를 제공하기 위해 더 디테일한 모기지 심사와 상대적으로 복잡한 승인 절차가 있습니다. A 랜더들은 더 큰 마켓 쉐어와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위해서 다양한 상품이 있고 25~30년에 걸쳐서 천천히 모기지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는 장기적인 플랜에 적합합니다.

 ㅤ

하지만 인컴 대비 모기지를 받을 수 있는 한계치가 B/Private에 비해서 낮고 짧게는 3개월에서 길게는 2년치 인컴 증명이 필요 할 수 있어서 증명이 까다롭거나 Guaranteed income이 없는 contractor, self-employed, or business owner들에게는 불리합니다. 부동산의 절대값이 매우 높은 밴쿠버, 토론토, 빅토리아, 캘로나 등등의 도시에서는 안정적인 조건의 A 랜더 손님이지만 인컴 대비 필요한 모기지가 부족하여 도음을 받을 수 없는 상황도 종종 발생합니다.

 ㅤ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큰 시장을 담당하고 있는 B 랜더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ㅤ

감사합니다.

  ㅤ

Kevin Kim

Mortgage Broker - Arise Mortgage

778-929-0649

[email protected]

 

Facebook: https://www.facebook.com/kevin.kim.mortgage/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kevin.kim.mortgage/

Kakaotalk Channel: https://pf.kakao.com/_xhxjRxfG

 ㅤ

Sincerely,

 

댓글

부동산 컬럼

리얼터, 모기지 등 밴쿠버 한인 부동산 전문가님들은 언제든지 [밴집 부동산 전문가 컬럼]에 정보 공유를 환영합니다.

전문가 컬럼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권한을 드릴테니 이메일 연락 부탁드립니다 ([email protected]).
전체 부동산 모기지 금융
작성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