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으로
모기지

B lender = Game Changer

2
Kevin Kim
2024.05.04
추천 0
조회수 426
댓글 0

 

안녕하세요, 모기지 브로커 Kevin입니다. 오늘은 이전 시간에 이어서 또 다른 중요한 모기지 렌더인 B 렌더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ㅤ

B 렌더는 주로 전통적인 "A 렌더"인 은행 등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사람들이나 비지니스 혹은 자영업자로서 현금 중심의 소득 구조를 갖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모기지를 제공하는 금융 기관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B 렌더를 신용 점수가 낮거나 높은 부채 비율을 갖고 있거나 불규칙한 소득을 가진 사람들이 사용하는 ‘Alternative ‘lender로 알고 있지만, 실제로 B 렌더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고객들은 모기지 승인을 위해 중요한 소득을 평가하는 새로운 방법과 유연한 다운페이 증명 기간을 이유로 선택합니다.

 ㅤ

A 렌더와 마찬가지로 B 렌더는 집을 구매하는 데 필요한 모기지를 제공하지만, 리스크 대비 리턴의 논리에 따라 A 렌더보다 더 높은 리스크를 감수하며 상대적으로 더 높은 리턴(이자율)을 요구합니다. 일반적으로 B 렌더는 A 렌더보다 1~1.5% 더 높은 이자율과 추가로 모기지 원금의 1%에 해당하는 Lender fee가 부과됩니다.

 ㅤ

그럼에도 불구하고, B 렌더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대표적으로 4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ㅤ

1. A 렌더에 비해 더 많은 모기지가 필요할 때

2. 비지니스 운영 중에 실제 비지니스 현금 흐름이 CRA(캐나다 국세청)의 개인 소득 보고 기준보다 우수한 경우

3. 신용을 회복하고 있는 과정일 때

4. 짧은 다운페이 증명 기간이 필요할 때

 ㅤ

B 렌더를 통한 대출은 원금이 커지고 추가적인 이자율 및 수수료 부담이 크지만, 반면에 빠르게 원하는 부동산 시장에 진입하거나 더 많은 모기지를 통해 더 좋은 부동산을 구매하여 추후 부동산 시장의 움직임에 따라 더 높은 수익을 얻고자 하는 바이어들이 많이 선택합니다. 게다가 2년간의 세금 보고와 높은 세율을 피하려는 비지니스 오너나 자영업자는 최대한 절세 후 B 렌더를 통해 모기지를 받는 것이 더 경제적으로 유리할 수 있습니다.

 ㅤ

저는 개인적으로 B 렌더를 “Game Changer”라고 생각합니다. A 렌더를 통해 콘도를 구매할 수 있는 바이어가 B 렌더를 통해 타운하우스나 주택을 구매 할 수 있다면, 상대적으로 더 높은 이자율과 수수료를 감수할 수 있다면, 그리고 내가 정말 원하는 집을 지금 구매 할 수 있다면, B 렌더는 매우 훌륭한 솔루션입니다. 하지만 구매하는 부동산의 티어가 크게 다르지 않거나 본인의 필요보다 더 크고 무리가 되는 매물이라면 현실적인 타협 후 A 렌더에 맞는 조건으로 해결하는 것이 더 현명할 것입니다.

 ㅤ

다시 말해서, 더 좋은 집을 구매할 수 있는 게임 자체를 바꿀 수 있다면 B 렌더는 좋은 옵션입니다.

 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카더라가 더 많은 Private Lender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ㅤ

감사합니다.

 ㅤ

Kevin Kim

Mortgage Broker - Arise Mortgage

778-929-0649

[email protected]

 ㅤ

Facebook: https://www.facebook.com/kevin.kim.mortgage/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kevin.kim.mortgage/

Kakaotalk Channel: https://pf.kakao.com/_xhxjRxfG

댓글

부동산 컬럼

리얼터, 모기지 등 밴쿠버 한인 부동산 전문가님들은 언제든지 [밴집 부동산 전문가 컬럼]에 정보 공유를 환영합니다.

전문가 컬럼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권한을 드릴테니 이메일 연락 부탁드립니다 ([email protected]).
전체 부동산 모기지 금융
작성
1 2 3 4